센터사람들 1 페이지 > 연세다움상담코칭센터

  센터사람들


Center for people

박순 (대표원장) Soon Park, Ph.D 부부가족상담 / 모래놀이치료 / 영어상담 / EAP 코칭 / CEO 및 임원 코칭
[ 주요 상담 접근 ]
정신역동
부부가족치료
이야기치료
모래놀이치료 및 통합적 접근 

[ 이력 ]
(현) 서울사이버대학교 외래교수
(전) 연세대/차의과학대 겸임교수
(전) 숭실사이버대/KC 교육대학원 외래교수  

[ 자격 ]
한국기독교상담학회/한국목회상담협회 감독
한국가족문화상담협회 수련감독
한국상담심리학회 1급 전문상담사
한국상담학회 부부가족학회 전문영역 수련감독
한국코치협회 KPC 

영문학을 전공하고 중고등학교에서 영어교사를 하다가, 1979년에 상담학으로 전환하여 40 여년 상담과 코칭 현장에 있습니다나 자신을 더 알기 위함이 출발점이었다면 지금은 한 사람이라도 더 의미있는 자기창조를 하도록 조력합니다.

자기이해와 치유를 넘어서 자기창조의 주인공이 되도록 힘을 더합니다. 개인의 잠재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진정으로 원하는 그 일 (The Real Want)을 찾아 가도록 동행하고자 노력합니다. 상담사와 코치로서 개인과 조직의 삶과 영성을 조화하는 워라밸의 중요성을 자각합니다. 석사 후 생명의 전화 상담봉사원을 20년 하였고, 홀트아동복지회에서 10년간 해외입양인과 입양가족의 애환에 함께 울고 웃었습니다. 박사학위 취득 후 연세대학교상담코칭지원센터 전임상담사로서 수퍼비전, 교육분석, 상담과 코칭을 했고 도박중독상담과 기업상담은 현재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법원 가사상담위원과 조정위원, 노숙인집단상담, 탈북민상담 등의 특수분야 상담 및 코칭과 더불어 전문상담사와 전문코치를 양성하고 훈련하는 과정에 깊이 관여하고 있습니다.

이명진 (원장) Myong-jin Lee, Ph.D 개인심리치료 / 부부·가족상담 / 외도상담 / 학습진로코칭 / 의사소통코칭 / EAP
[ 주요 상담 접근 ]
사티어 경험주의 가족치료 접근
해결중심 단기치료 접근
기독교 영성상담적 접근

[ 이력 ]
(현) 경희대, 명지대 겸임교수
(현) 한국기독교상담심리학회 부회장
(전)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겸임교수
(전)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지원센터 임상책임교수

[ 자격 ]
한국기독교상담심리학회 감독
한국목회상담협회 감독
Satir Transformational Systemic Therapy 전문가

연세대학교에서 목회상담학 전공으로 신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임상현장에서는 사티어 경험주의가족치료 전문가 훈련을 받았다. 최근에는 긍정심리학과 해결중심 단기치료접근을 상담과 코칭에 통합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개인을 상담하더라도 가족체계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상담과 코칭을 시의적절하게 활용하므로, 전반적으로 효율적인 단기치료가 가능하다.

서른여덟의 나이에 새롭게 상담사의 길로 들어서게 된 동기는, 내가 고통 가운데서 맛보았던 하나님의 크신 위로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않은 평안을 마음이 힘든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어서였다. 이제 기독교 상담사로서 부름 받아 일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더 나아가 기독교 상담사를 기르는 귀한 사명을 감당하게 된 것을 감사한다. 먼저 상담사로서 감독이 된 후에 다시 전문코치가 되어 활동하게 된 것은 7년 전부터 이며, 현재는 개인, 기업, 교회, 학교 등에서 의사소통코칭, 감정코칭, 진로설계코칭, CEO코칭 등을 성실히 진행하면서, 다양한 조직사회의 문화를 건강하게 만들어나가는 일에 힘쓰고 있다.  

전혜리 (원장) Hye-ri Jeon, Ph.D 아동 놀이치료 / 청소년상담 / 개인상담 / 부부가족상담
[ 주요 상담 접근 ]
아동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
자녀 양육 코칭과 부부가족치료 

[ 이력 ]
(현) 서울가정법원 이혼상담위원
(현) 고양지원 가사조정위원
(전)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겸임교수
(전)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지원센터 성인/놀이치료사 수퍼바이저

[ 자격 ]
한국기독교상담학회 놀이아동상담사 감독/ 성인상담사 수련감독
한국가족치료협회 수련감독
한국청소년상담학회 수련감독
한국코치협회 KPC

결혼 후 20여년을 전업주부로 지내며 전업주부의 애환을 경험했고, 그 중 5~6년을 미국에서 자녀를 양육하는 어려움과, 한국에 돌아와 적응하는 어려움, 이 두 가지를 극복해내려 애쓰며  자녀의 양육과 가정의 안정의 중요성을 절감하였다.

이후 상담에 관심을 가지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신학과 심리학을 복수전공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또한 가정 내의 문제들이 대부분 어린 시절에 생긴 문제의 연속임을 알고 아동, 청소년상담에 관심을 가져 매체(놀이치료, 미술치료, 모래놀이치료, 음악치료, 독서상담 등)를 통한 상담을 하고 있다.

상담은 생래적으로 타고난 인간의 온전성을 향한 발전가능성을 믿어주고 촉진하여 행복과 평안함을 회복시키는 것이며, 한 개인의 어린 시절의 상처의 치유와 회복이 부부, 가정의 회복으로 연결되며, 확대가족과 직장과 사회의 안녕을 회복하고 유지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아동 청소년, 청년의 상담과 부모의 건강한 양육을 돕기 위해 부부상담과 코칭을 병행하고 있다.

이정수 (원장) Jung-soo, Lee, Ph.D 중·노년기 위기상담 / 개인상담 / 부부상담 / 탈북민 상담 / 장애인부모상담
[ 주요 상담 접근 ]
융분석심층심리상담(C.G. Jung 분석치료상담)
Freud 정신분석역동상담

[ 학력 ]
California Yuin University 목회상담학 박사

[ 이력 ]
한국기독교상담심리치료학회 수련감독
(C.G Jung 분석치료)한국심층심리연구소 연구원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지원센터 이사
Freud정신분석역동상담사 
동부법원협의이혼상담위원, 동부법원자녀양육교육위원 
가족문화상담협회 가족상담전문가1급

사람과 사람사이의 만남은 흔적이며 어떤 효과를 남겼는가에 따라 그 시간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22년전 연세상담코칭지원센터부터 현재 다움상담코칭센터까지의 생이 상담자로서 큰 보람입니다. 특별히 한국심층심리연구소(심상영교수)의 융심리학연구원으로 오랜기간 수련하면서 현대인들에게는 미시적인 변화보다는 융심리학적 분석치료상담으로 심층적무의식을 재통합하는 거시적 근원치료의 필요성을 더욱 인식하게 되었습니다위기의 삶,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에 대한 연구로 “C.G. Jung個性化自己實現을 통한 중년기위기의 근원적 치유로 박사논문을 썼습니다.

2007년부터 2020현재까지 부부상담의 현장인 동부법원협의이혼상담위원으로 있습니다. NKST탈북상담, 장애인부모상담등의 전문영역과 개인적특성으로 직관적공감력과 창의적자원으로 Jung심층분석치료의 적극적활용과 Freud정신분석역동상담을 절충치료하여 신경정신증적 병리문제를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점입니다

정정숙 (원장) Joung-sook Joung, Ph.D 개인상담 / 부부상담 / 가족상담 / 직장 내 상담(EAP)
[ 주요 상담 접근 ]
정신분석적 접근
인지행동치료
내담자 중심 치료
의미치료
성경 말씀 중심 치료

[ 학력 ]
이화여자 대학교 신학대학원 신학 목회상담학 석사

[ 자격 ]
한국 기독교 상담치료학회 수련감독
한국 가족문화 상담협회 EAP 1급
한국 정신건강 상담사 1급

[ 이수내역 ]
세브란스 CPE 수료, 모래놀이치료교육
이혼상담 전문가 교육, 사별상담, 집단상담 꿈분석
애니어그램, 회복탄력성

내가 살아오면서 느꼈던 많은 시행착오, 경험,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나를 상담장으로 불러내신 주님의 은혜를 생각하면서 늘 주님을 모시고 상담을 합니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만의 고통속에서 살아갑니다. 그리고 그 고통이 자신을 성장 발전시킬 수도 있고 때론 아주 침체의 늪속에서 헤메이기도 합니다.

안개속에서 갈 바를 모르고 헤메일 때, 더 이상 나에겐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면서 절망할 때, 누군가의 손을 잡고 한발씩 앞으로 내딛는 순간, 우리는 용기를 배우고 빛이 비추고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저는 그런 손이 되고 싶습니다. 우리는 천하보다 더 귀한 사랑스러운 존재들입니다.

함께 웃고 함께 울어주면서 우리안의 빛나는 보석을 발견할 수 있을것입니다.

김희신(원장) Kim Heeshin 개인(성인)상담, 부부상담, 기업상담, 집단상담
[ 주요 상담 접근 ]
대상관계
인지행동
IFS

[ 학력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학사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상담학 석사
연세대학교 신학대학원 상담코칭학 박사

[ 이력 ]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지원센터 인턴·레지던트 수료
마인드케어센터 상담사
(전)연세대학교 상담코칭지원센터 전임상담사

[ 자격 ]
한국기독교상담심리학회 전문상담사 1급(20-P-6)
한국가족문화상담협회 기업상담전문가 1급

음악을 전공하고 가정주부로 지내다가 가장 친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가족 안에서 어려움을 경험하면서 뒤늦게 상담을 배우기 시작하였으며, 내 자신의 상처의 치유가 모든 관계 회복의 첫 걸음이라는 것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 석사와 박사과정을 마치면서 개인적으로 어렸을 때의 애착경험이 자신의 존재와 생각, 감정 그리고 타인과의 관계 그리고 의사소통에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대상관계이론과 인지행동 그리고 IFS의 통합적인 이론적 관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지난 10여년의 다양한 임상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심리적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이 적응적으로 변화하고 통합적인 존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e-mail 상담신청하기

고객센터


02.322.7081

운영시간

월수금: 09:00-18:00,
화목: 09:00-21:00,
토: 10:00-19:00
주일/공휴일 휴무

Bank Info

상담비 : 하나은행 179-9100-440-7604
교육비 : 하나은행 179-9100-440-8204
후원비 : 하나은행 179-9100-441-0904
예금주 (주)연세다움상담코칭센터